재단 소식
보도자료
2024.12.16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성탄절∙연말맞이 자발적 나눔활동 ‘시크릿 산타’ 진행
  • 부산 지역 돌봄 필요한 아동 및 관계자 100명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행사 진행 및 선물 전달
  • 지역사회 지원 프로그램 위: 셰어(WE: Share) 일환,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및 산하 네 개 브랜드와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에 회사의 1:1 매칭 펀드로 기금 마련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사장 틸 셰어)이 지난 13일, 여름 장마와 가을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부산 아동들을 돕기 위한 나눔활동 ‘시크릿 산타’를 진행했다.

‘시크릿 산타’는 2018년부터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진행해 온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꿈과 용기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7회째를 맞은 올해부터는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 이어받아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 위: 셰어(WE: Share)의 일환으로 매해 진행할 예정이다.

‘시크릿 산타’ 행사 기금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및 산하 네 개 브랜드인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에 회사의 1 :1 매칭 펀드가 더해져 마련된다. 미리 아이들에게 희망 선물 목록을 받고, 이들의 ‘시크릿 산타’가 되어줄 임직원을 모집해 해당 선물을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등 임직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동참이 특징이다. 

올해 ‘시크릿 산타’ 나눔행사는 부산 피아크에서 부산광역시 아동복지협회와 지역아동센터 부산지원단에 소속된 총 100여 명의 어린이 및 관계자들과 함께 했다. 

행사는 아이들이 탄 버스가 루돌프 콘셉트로 장식된 폭스바겐그룹 차량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포근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시크릿 산타 마을에 도착하며 시작됐다. 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총 네 개 조로 나뉘어 소속된 아이들은 산타 라운지에 입장해 산타 마켓에서 바구니에 원하는 간식을 마음껏 담으며 행복한 웃음을 터뜨렸다. 그리고 놀이터와 보물찾기, 각종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산타 마을을 탐험하며 시크릿 미션을 완수해갔다. 시크릿 미션과 행운번호 뽑기를 통한 선물 증정은 아이들 각자가 희망한 물품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해 아이들에게 더 큰 놀라움과 행복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스펀지밥 전시 관람, 레크리에이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을 더했다. 

아동복지협회 관계자는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임직원분들과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과 함께 한 따뜻한 온정의 시간이 아이들이 더 큰 미래를 꿈꾸게 할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특별한 하루와 행복한 웃음을 선사해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이사장은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출범 이후 진행하는 첫 나눔활동에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많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은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이번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6,500명 이상의 이웃을 보살펴왔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존중받고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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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문의]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이수진 사무국장

+82-10-6630-2951 | sujin.lee@vwgk.co.kr | www.vwgk.co.kr


드밀커뮤니케이션

정이나 차장

+82-10-6302-7793 | yeena@demillpr.com | vwgk@demillpr.com | www.demillpr.com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Volkswagen Group WE: Foundation)은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한국시장 진출 20주년을 맞아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얻어 설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첨단자동차 분야에 기여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라는 두 가지 미션을 추진한다는 목표다. 교육과 환경, 지역사회에 초점을 맞춰 온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그룹 및 산하 네 개 브랜드(폭스바겐,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의 공동의 재정적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다음의 세 가지 이니셔티브에 집중한다.

▲위: 런(WE: Learn):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자동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활동으로, 코딩과 모빌리티에 초점을 맞춘 석사급 커리큘럼인 ‘SEA:ME‘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국내 대학의 우수 인재를 선발, 12개월간 독일 비영리 코딩학교로 파견해 실무 역량을 갖춘 자동차 소프트웨어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나아가 국내 대학 시스템에 맞춘 SEA:ME@Korea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위: 프리저브(WE: Preserve):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같은 주제를 아우르는 환경 활동으로 교육 콘텐츠 제공에 집중한다. 지금까지 전국 5천4백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고, 5만7천여 그루의 나무를 기증했다. 

▲위: 셰어 (WE: Share):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나눔활동으로, 대표 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진행해 온 ‘시크릿 산타’와 ‘방한키트’ 나눔활동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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